제품/서비스 전체보기

창닫기

보도자료

끊임없는 도전의식과 열정으로 더 나은 경쟁력을 위해 노력하는
더존의 새로운 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디지털 금융 구현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금융 서비스 등


더존비즈온-IBK기업은행, ‘WEHAGO 플랫폼활용한
중소기업 금융 서비스 MOU

- 19IBK기업은행 본점에서 ‘중소기업 디지털 금융 구현에 관한 제휴 협약

- 인공지능 기반 금융 서비스 등WEHAGO 플랫폼 활용한 중소기업 금융 서비스 협력

 


(2018-09-19)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중소기업 디지털 금융 구현을 위한 사업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더존비즈온 김용우 대표이사와 기업은행 김도진 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사는 더존비즈온의 WEHAGO(위하고) 플랫폼에 IBK기업은행의 중소기업금융 전문성을 접목해 중소기업의 금융업무 애로를 해소하고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는 등 중소기업의 디지털 금융을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공동사업 추진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양사는 먼저 IBK기업은행과 거래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위하고 플랫폼 내에서 특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나아가 중소기업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금융 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지원 방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특히, 양사는 각자의 분야에서 중소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 때문에 중소기업이 금융 업무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를 최소화하고,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등 최신ICT 기술 기반의 첨단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IBK기업은행 김도진 은행장은앞으로 중소기업금융 부문도 디지털화, 비대면화가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기업은행은 국내 최고 중소기업 데이터 전문 기업과 협력하여 다양한 비대면 사업모델을 선도적으로 시험해볼 것이라고 밝혔다.

 

더존비즈온 김용우 대표는 위하고 플랫폼은 기업의 금융 서비스는 물론, 경영관리, 통신, 신용정보 및 임직원 복지와 각종 부가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외부의 분야별 전문 협력사와 제휴해 비즈니스 플랫폼에 걸맞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위하고 플랫폼은 경영관리(ERP), 협업(UC), 업무 생산성(오피스 프로그램) 및 기타 업무용 부가서비스 등 다양한ICT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더존비즈온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분야별 전문 기업과 연계해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 설명] ㈜더존비즈온이 IBK기업은행과 사업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가운데
더존비즈온 김용우 대표(사진 오른쪽)IBK기업은행 김도진 은행장이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있다.


이전
더존비즈온 ‘기업용 클라우드’ 한자리에
다음
더존비즈온, 3분기 매출 537억 원, 영업이익 100억 원
목록
  • 구매상담문의 1688-5000
  • 클릭하시면 운영자와 실시간으로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 더존 전국 IT코디센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