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서비스 전체보기

창닫기

보도자료

끊임없는 도전의식과 열정으로 더 나은 경쟁력을 위해 노력하는
더존의 새로운 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외상채권을 즉시 현금으로 회수한다!

더존비즈온, 담보 보증 없는 매출채권 팩토링서비스 출시

 

- 회계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금융 서비스, 담보나 보증 없이 이용 가능

- 매출채권, 판매대금 회수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중견기업의 현금흐름 물꼬 트일 듯

 

 

(2020-09-01) 기업 외상채권을 바로 현금으로 회수할 수 있는 서비스가 생겼다.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매출채권 팩토링 서비스인황금두꺼비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매출채권 팩토링은 상거래에서 발생한 외상 매출채권을 금융기관이 매입해주는 혁신금융 서비스로, 판매대금 등을 단기간에 현금화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은 여기에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하여 중소기업 회계 데이터를 활용한 신용평가모형을 새롭게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기반의 조기경보모형, 진성거래 판별모형, 거래위험 평가모형, D-Pay Index(한국형 상거래위험지수)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특히, 미국, 영국, 일본 등 선진국처럼 상환청구권 없는 팩토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앞으로 기업의 단기자금 조달창구로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현금흐름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 서비스는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서비스 신청부터 심사, 대금 입금 및 상환의 전 과정을 자동화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담보나 보증이 필요 없고, 복잡한 서류 준비나 오프라인 방문 없이도 온라인에서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세무대리인에게 기장을 의뢰하고 있는 기업은 해당 세무회계사무소가 WEHAGO T를 사용하고 있는지 먼저 확인이 필요하다. WEHAGO T를 사용 중이라면 수임고객사용 WEHAGO T edge에 가입하는 것만으로 즉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채무자가 채무를 이행하지 않더라도 매출채권 팩토링 이용 기업은 상환의무가 없기 때문에 연쇄 도산의 위험이 사라진다고 강조하며, “금융 지원이 필요한 경쟁력 있는 중소·중견기업에 단비와 같은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 설명] 더존비즈온은 매출채권 팩토링 서비스에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해 WEHAGO에서 외상채권을 즉시 현금으로 회수할 수 있는 황금두꺼비서비스를 출시했다.

이전
더존비즈온, 담보 보증 없는 ‘매출채권 팩토링’ 서비스 출시
다음
더존비즈온, 비대면 업무 최적화 ‘홈피스 올인원 팩’ 출시
목록

Quick Menu

  • 구매상담문의 1688-5000
  • 구매상담문의
  • 회사소개 다운로드
  • 더존 전국 IT코디센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