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서비스 전체보기

창닫기

보도자료

끊임없는 도전의식과 열정으로 더 나은 경쟁력을 위해 노력하는
더존의 새로운 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더존비즈온,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 기업 경영 데이터부터 소셜 데이터까지 방대한 데이터 접해볼 기회

-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분석 도구 활용해 아이디어 구현 및 모델링

- 데이터 댐 생태계의 성공적 작동을 가늠하는 아이디어 발산의 장 기대

- 22일까지 중소·중견기업 데이터유통플랫폼가입 후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접수

 

 

(2020-09-02)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함께중소·중견기업의 혁신 서비스 발굴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6월 문재인 대통령이 디지털 뉴딜의 첫 번째 현장 행보로 더존비즈온을 방문한 이후 디지털 뉴딜의 핵심인 디지털 댐 구축의 실증적 사례를 만들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더불어, 민간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혁신 서비스를 발굴하고 데이터 유통 거래를 활성화하는 한편, 역량 있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찾아내 이들을 육성하겠다는 취지도 담고 있다.

 

이를 위해 경진대회 기간 동안 더존비즈온의 빅데이터 플랫폼과 데이터센터들이 보유한 양질의 데이터가중소·중견기업을 위한 데이터유통플랫폼(https://bigdata-sme.kr)’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더존비즈온의 데이터 유통 플랫폼은 정부의 10대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자 중 한 곳으로 선정된 곳이다.

 

여기에서 활용 가능한 빅데이터는기업회계/인사 데이터(더존비즈온) ▲부동산 데이터(㈜빅밸류) ▲보험/사고/통계 정보(한화손해보험) ▲교육/컨설팅 정보(한국생산성본부) ▲연구/R&D데이터(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외감기업 데이터(NICE평가정보) ▲소셜데이터(와이즈넛) ▲수출입/무역/물류 관련 데이터(한국무역정보통신) ▲개인회원/기업회원 인력정보(인크루트) ▲기후데이터(녹색기술센터) ▲통계청 데이터 기반 리포트 정보(선도소프트) 등이다.

 

이처럼 참가자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기업 경영 데이터부터 소셜 데이터에 이르는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이전에는 접근하기 어려웠던 중소기업의 실질적 현안을 경험하고 해결해보는 창의적 아이디어 발산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중소기업이 직면할 다양한 문제에 대한 혁신적 해결 방안들도 많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참가자들은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도구를 활용해 대규모의 리소스를 활용하고 분석해볼 소중한 기회도 얻게 된다. Workflow 기반의 모델 설계 및 학습을 지원하는 분석 플랫폼인 WISE와 컨테이너 기반의 독립적인 Python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WIDE를 통해서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독창적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하고 모델링해볼 수 있다.

 

1차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접수는 오는 9 22일 마감된다. 이후 10월 아이디어 구현을 위한 2차 대회를 거쳐 11월 당선자 선정 및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아이디어 공모를 통과한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실제 아이디어 구현에 필요한 빅데이터 분석도구 및 데이터에 대한 교육이 대회기간 중 제공된다.

 

빅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1 1,500만 원 등 총 3,000만 원 규모의 상금을 제공한다. 참가안내 및 신청방법 등 자세한 정보는중소·중견기업을 위한 데이터유통플랫폼 사이트’(https://bigdata-sme.kr) 더존비즈온 홈페이지’(http://www.douzon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원칙을 준수하며 대회 일체의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송호철 대표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발굴되는 우수 아이디어를 통해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플랫폼에 축적된 데이터의 유통과 거래가 활성화되는 것은 물론, 나아가 디지털 뉴딜 정책의 핵심인 데이터 댐 생태계가 성공적으로 작동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사진] 더존비즈온은 중소·중견기업의 혁신 서비스 발굴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이번 달 22일까지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전
더존비즈온, 2분기 매출 732억 원, 영업이익 176억 원
다음
민주당 K뉴딜위, ‘더존비즈온’ 방문해 데이터 댐 정책 논의
목록

Quick Menu

  • 구매상담문의 1688-5000
  • 구매상담문의
  • 회사소개 다운로드
  • 더존 전국 IT코디센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