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서비스 전체보기

창닫기

보도자료

끊임없는 도전의식과 열정으로 더 나은 경쟁력을 위해 노력하는
더존의 새로운 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더존비즈온, ‘의료정보 공유 플랫폼 구축업무협약

- 더존비즈온의 ICT 분야 기술 역량과 삼성서울병원의 의료 데이터 접목

- 데이터 기반 의료혁신 및 1~2차 병·의원 HIS 보급을 통한케어 네트워크구축

 

 

(2020-12-15)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삼성서울병원(원장 권오정)의료정보 공유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서면으로 진행됐다.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의료혁신을 위한 데이터 공유 플랫폼 구축을 시작한다. 삼성서울병원이 의료 데이터와 관련 노하우를 제공하면 더존비즈온은 이를 기반으로 의료정보 공유 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하게 된다. 특히, 삼성서울병원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데이터 품질인증 심사에서 국내 병원 최초로 CDW(Clinical Data Warehouse) 처방 부분 데이터베이스의 최고 등급인플래티넘 클래스를 획득한 바 있어 더존비즈온이 구축, 운영하게 될 클라우드 기반 CDW의 수준을 대폭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환자 중심의 토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전달체계의 모범사례를 확립해 나갈 방침이다. 더존비즈온은 WEHAGO의 혁신적 서비스를 활용해 1~2차 병·의원 대상 병원정보시스템(Hospital Information System, HIS), 전자의무기록(Electronic Medical Record, EMR) 등을 개발하고, 삼성서울병원과 협력해 환자 중심의 진료정보 교류가 보다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는케어 네트워크(Care Network)’를 실현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 밖에도 더존비즈온이 WEHAGO 및 중소·중견기업 데이터 유통 포털 운영을 통해 축적해온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분야의 선도적 기술 역량과 삼성서울병원의 의료 데이터 및 전문성을 접목할 수 있는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협력체계를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삼성서울병원 박승우 기획총괄은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진료 가이드라인 개발과 개인별 맞춤형 진료 제공 등 데이터 기반 의학이 더욱 활성화되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해 중증·희귀질환 환자 치료에 기여해 국민 건강 수명을 연장하는 등의 공익적인 효과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더존비즈온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이번 협약을 계기로 위하고 플랫폼에 축적해 온 빅데이터·클라우드·인공지능·블록체인 등의 첨단 ICT 기술을 의료 분야에 접목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기존 방식으로 해결하기 어려웠던 중증 고난도 질환을 치료하는 데 힘쓰고, 더 나아가 빅데이터 기반 의료혁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서울병원과 더존비즈온은 앞서 지난 11강원도 정밀의료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구축사업’(사업책임자-삼성서울병원 이규성 연구부원장)의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으며, 12월 중 협약식을 앞두고 있다.

 

양사는 이와 관련해 4차 산업의 핵심 부가가치 산업으로 손꼽히는 정밀의료 산업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정밀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데이터 축적·유통을 활성화하고 빅데이터의 활용 기반 마련에 나선다. 이를 통해 사업을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의 핵심 거점 산업으로 육성, 강원도의 친환경 산업 및 미래 전략산업을 선도한다는 목표이다.

###

이전
문재인 대통령, 한국판 뉴딜 핵심 ‘더존비즈온’ 현장 방문
다음
더존비즈온, 한국생산성본부-삼육대학교와 ‘ERP 10 컨설턴트 양성 교육’을 위한 MOU 체결
목록

Quick Menu

  • 구매상담문의 1688-5000
  • 구매상담문의
  • 회사소개 다운로드
  • 더존 전국 IT코디센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