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서비스 전체보기

창닫기

보도자료

끊임없는 도전의식과 열정으로 더 나은 경쟁력을 위해 노력하는
더존의 새로운 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더존비즈온, 한국가스기술공사 차세대 ERP 프로젝트순항

- ERP 10 기반 한국가스기술공사형 K-ERP 구축 나서… 20221월 오픈 목표

- 공기업 ERP기반 e-감사 시스템 구축공기업 ESG 경영 구현과 사회적 가치 제고

 

 

(2021-06-15)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지난해 수주한 80억 원 규모의 대형 공공 프로젝트인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 차세대 정보시스템(K-ERP) 구축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내년 1월 시스템 오픈을 목표로 현재 프로세스 및 개발 설계를 마무리했으며 본격적인 개발에 앞서 14일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에 발맞춘 한국가스기술공사형 K-뉴딜 사업의 핵심 과제로 추진되고 있다. 차세대 ERP를 도입해 기존 노후화된 레거시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내부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 통합, 혁신하게 된다.

 

특히, 공기업 ERP기반 e-감사 시스템을 구축해 감사행정업무를 시스템화하며, 최신 ICT 기술 기반의 차세대 정보시스템을 활용해 혁신 시스템을 갖추고 프로세스를 표준화한다.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에너지 기술 분야의 경쟁력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존비즈온은 이에 맞춰 차세대 ERP 시스템인 ‘ERP 10’으로 한국가스기술공사의 K-ERP 구축을 추진 중이다. ERP 10은 오랜 기간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기업 규모별 ERP를 구축하며 쌓아온 오랜 노하우를 담아 각 기업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기반의 개발 플랫폼을 적용해 구축 품질과 개발 생산성을 대폭 향상했다. 국제 공인 CMMI Level 3 인증으로 글로벌 수준의 ERP 프로젝트 수행 능력과 품질을 보증한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최신 ICT 기술을 적용해 구축 효율성 및 확장 구현성에서 강점을 보인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조용돈 사장은한국가스기술공사는 차세대 ERP를 도입해 공공기관용 표준 SW 신모델 창출을 선도하고, 다른 공공기관들의 표준 모델로서 관련 업계에 Best Practice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차세대 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공기업의 ESG 경영 구현과 사회적 가치제고에도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 설명] 더존비즈온은 14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한국가스기술공사에서 차세대 정보시스템(K-ERP) 구축 사업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전
더존비즈온, “WEHAGO에서 정부 전자증명서 발급하세요”
다음
더존비즈온-통계청, 빅데이터 기반 경제·사회 지표 서비스 협력
목록

Quick Menu

  • 구매상담문의 1688-5000
  • 구매상담문의
  • 회사소개 다운로드
  • 더존 전국 IT코디센터
TOP